Isometric_design
์๋ก์ด ์ํธ๋ณด๋ 200mmX240mm
1 < ๊ทธ๋ฆฌ๋ ๋ง๋ค๊ธฐ >
๋ํ์ง ์ข์ฐ ์์ชฝ์ ๊ธธ๊ฒ ์ ๊ทธ๋ฆฌ๊ธฐ
๋ ์ ์ ์ ํํ์ฌ ๋ธ๋๋ ์ํค๊ธฐ (option - step 25)
expand ํ์ฅ์ํค๊ธฐ (fill๋ง ์ฒดํฌํด์ )
์ ๋ณต์ ํ์ฌ rotateํด๋ก 60๋ ์ฃผ๊ธฐ
reflectํด-horizental๋ก ํ๋ ๋ ๋ณต์ ํ๊ธฐ
์์น ์ ์ ํ๊ฒ ๋ฐฐ์นํ๊ธฐ
2 < ๋ผ์ด๋ธํด ์ฑ์ >
๊ทธ๋ฆฌ๋ ํฌ๋ช
ํํ๊ธฐ (๊ทธ๋ฆฌ๋ ์ ๊ฐ ๋นผ์ฃผ๊ธฐ)
๋ผ์ด๋ธํด๋ก ์น ํด์ฃผ๊ธฐ
expand ํ์ฅํ์ฌ ๊ทธ๋ฆฌ๋์ ๊ทธ๋ฆฐ ๋ฌผ์ฒด๋ฅผ ๋ผ์ด๋ผ ์ ์์ (๊ทธ๋ฆฌ๋ ์ฌ์ฌ์ฉ๋ ๊ฐ๋ฅ)
๋ผ์ด๋ด์ ๋ง๋ฒ๋ด์ผ๋ก ๊ฐ์ ์ ํ ํ ํจ์คํ์ธ๋ ํฉ์ณ์ฃผ๊ธฐ
3 < ์ฌ๋ค๋ฆฌ >
์ฌ๊ฐํด๋ก ์ฌ๋ค๋ฆฌ ๊ทธ๋ฆฐ ํ ๊ทธ๋ฃนํ
effect > 3D Extrude&Bevel Options ์ด์ฉํ์ฌ ์๋ง๊ฒ ์กฐ์
4 < ์ฅ๋ฏธ ๊ฝ๋ณ >
๋ฐ์ชฝ ๋ง๋ ํ
3d revolve > right edge > ismetric right > no shading
< ๊ฝ๋ณ ๋ฐ๋ฅ๋ถ๋ถ >
์ํ๊ทธ๋ฆฐํ effect>3d > rotate
position : isometric top
more option > diffuse shading
light-100, ambient-70,shadingcolor-custom
expand appearanceํ,ํด๋ฆฌํ๋ง์คํฌํด์ ํ์ฌ ๋ฐฐ์น
5 < ์ฅ๋ฏธ์ค๊ธฐ >
ํํด๋ก ์ค๊ธฐ ๊ทธ๋ฆฌ๊ธฐ
widthํด๋ก ๊ตต๊ธฐ ์กฐ์
* ์์ด์๋ฉํธ๋ฆญ
: ์ ์ฒด์ ์ผ๋ก ์์์ ์๋๋ฅผ ๋ค์ฌ๋ค๋ณด๋ ๋ฏํ ํ์ด์ต๊ธ ๊ตฌ์กฐ ๊ฐ์ง ์์
๋ฌผ์ด๋ค.
: ๊ทธ ์ด๋ ํ ๊ตฌ๋๋ณด๋ค๋ ์ ๋ณด์ ๋ฌ์ด ๊ฐ์ฅ ๋น ๋ฅธ ๊ฒ์ด ์ฅ์ ์ด๋ค.
[ํฌ์คํฐ, ์ธํฌ๊ทธ๋ํฝ, ์ธํ
๋ฆฌ์ด, ๊ฒ์, ์ผ๋ฌ์คํธ๋ ์ด์
/ ์ํธ์, ๊ด๊ณ ์์ ๋ฑ ]
* ์กฐ๊ฑด
1) ์ ์ ๋ทฐ๊ฐ ํ์ฑ๋์ด ์์ด์ผํ๋ค.
ใด> ์ฌ์ฉ์, ๋์ค์ด ๋ฐ๋ผ๋ณด๊ธฐ ํธ์ํ ๋ทฐ๋ชจ๋๋ฅผ ๋งํ๋ค.
- ์ด๋์ฒด์ ์ค์ฌ์ถ์ธ Z์ถ์ด 30, -30 ๋๋ฅผ ๋ฐ๋ผ๋ด์ผ ํ๋ค.
- ์์ด์๋ฉํธ๋ฆญ ์ ์ฉ ๊ทธ๋ฆฌ๋๊ฐ ํ์ํ๋ค.
- ํผ์คํํฐ๋ธ ์ฌ์ฉํ์ง ์๋๋ค.
2) ๊ณต๊ฐ์ ์ค์ ๋ ๊ด์์ ์๋ง์ ์์์ค์ ํ์ํ๋ค.
โ ์์ด์๋ฉํธ๋ฆญ ๊ทธ๋ฆฌ๋ ๋ง๋ค๊ธฐ
1) ์ํธ๋ณด๋ ์ ๋์ ์์ง์ ๊ทธ๋ฆฌ๊ธฐ
2) ์ ๋์ ๋ฐฐ์น๋ ์์ง์ ์ ๋ธ๋ ๋ ์ฐ๊ฒฐ
ใด ctrl + alt + B
3) ๋ธ๋ ๋ ์ฐ๊ฒฐ ๋ ์์ง์ expand
ใด> fill ์ฒดํฌ ํด์
4) ์์ง์ ์ ํ > rotate(ํ์ ) ์ต์
> 60๋ > copy
5) 60๋ ํ์ ์ ์ ํ > reflect(๋ฐ์ฌ)์ต์
> ์ข์ฐ๋ฐ์ > copy
6) ์์ง์ ์ ํ์ ํ ์ ์ด ๊ต์ฐจํ ์ง์ ์ ์ด๋์์ผ ๋ง๋ฌผ๋ ค์ฃผ๊ธฐ
* snap to pixel
: ์ฒดํฌ ์ : ์ ํ๋ ์ค๋ธ์ ํธ๊ฐ 1px ์กฐ์ ๋จ
ใด ์๋จ๋ฉ๋ด - view
* ๋ผ์ด๋ธํ์ธํธ livepaint
ใด ๋ฉด์ผ๋ก ๋ณด์ฌ์ง๋ ๋ถ์๋ง ์๋ค๋ฉด ๋น ๋ฅด๊ฒ ์ฑ์ํ ์ ์๋ ํด
* ๋ผ์ด๋ธํ์ธํธ ๋ฒํทํด ( K )
- ํด๋ฆญ : ํ ์นธ ์ฑ์
- ํด๋ฆญ ๋๋๊ทธ : ์ฐ์ ์ฑ์
- ๋๋ธํด๋ฆญ : ์์ ์ฑ์ฐ๊ธฐ / ์์ ๊ต์ฒด
- ? , / : ์์ ์ ๊ฑฐ
- alt : ์์ ์ถ์ถ
ใด ์ ๋ ์ผ๋ฐ ์คํฌ์ดํธํด ์ฌ์ฉํ์ง ์์
โป ๋ผ์ด๋ธ๋ก ํ์ธํธ๋ก ์์
์ค์ด๋ ์์ด์๋ฉํธ๋ฆญ ๋ฌผ์ฒด๋ ์ต์คํฌ๋ํ์ฌ ๊ทธ๋ฆฌ๋์์ ์ค๋ธ์ ํธ๋ฅผ ๋ถ๋ฆฌํด๋ผ ์ ์๋ค.
ใด> ํฌ๋ช
๊ทธ๋ฆฌ๋ expand : ๋ฌผ์ฒด๋ง ํ์ฅ / ๊ทธ๋ฆฌ๋ ์ญ์
ใด> ๊ทธ๋ฆฌ๋ ์์ ์ถ๊ฐ ํ expand : ๊ทธ๋ฆฌ๋์ ๋ฌผ์ฒด ๋ถ๋ฆฌ์ํฌ ์ ์์
โป expand ์ฒ๋ฆฌํ ์ค๋ธ์ ํธ๋ ํญ์ ๊ทธ๋ฃน์ผ๋ก ๋ฌถ์ฌ์๋ค.
* ๋งค์ง์๋ํด ( Y )
: ์ ํํ ์ค๋ธ์ ํธ์ ์์ฑ๊ณผ ๋์ผํ ๋ฌผ์ฒด๋ค์ ๋ชจ๋ ์ ํ์ํ ๋ง๋ค ์ ์๋ ํด์ด๋ค.
(์, ์คํผ์ํฐ, ์คํธ๋กํฌ, ๋ธ๋ ๋ฉ๋ชจ๋)
โป 3d ์ดํํธ ์์
์ ๋ณต์์ ๊ฐ์ฒด๋ ๊ทธ๋ฃน์ผ๋ก ๋ฌถ์ด์ผ๋ง ํ ๊ฐ์ ๋ฌผ์ฒด์ฒ๋ผ ๊ฐ์ด ๋ค์ด๊ฐ๋ค.
ใด unite ์ด์ฉํ์ฌ ๋ฉด์ ํฉ์ณ์ ์ฒ๋ฆฌํ ์๋ ์๋ค.
* 3d ์ดํํธ ์ฒ๋ฆฌ๋ ๋ฌผ์ฒด ์ฌ์ด์ฆ ์กฐ์ ํ๋ ๋ฐฉ๋ฒ
- ์ต์คํฌ๋ ์ดํ์ด๋ฐ์ค ์ค์
: ํน์ํ ์ค๋ธ์ ํธ๋ฅผ ์ผ๋ฐ์ ์ผ๋ก ํ์ฅ
โป ์
์ฒด ์ค๋ธ์ ํธ ๋ฉด๋ง๋ค ๊ทธ๋ผ๋์ธํธ ์ฒ๋ฆฌํ๊ธฐ ์ํด์๋ 3d ์ดํํธ ์ฒ๋ฆฌ๋ ๋ฌผ์ฒด๋ฅผ ํ์ฅ ํ ๊ทธ๋ผ๋์ธํธ ์ฒ๋ฆฌํด์ผ ํ๋ค.
โป ํ
์คํธ ๋ํ ๊ทธ๋ผ๋์ธํธ ๋์
ํ๊ธฐ ์ํด์๋ expand , creat outlines ํ์ฌ ๋ฉด์ผ๋ก ๊นจ์ฃผ๋ฉด ๋๋ค.
* ์ค์ผ์ผ ์คํธ๋กํฌ ์ดํํธ (scale stroke effect)
- ์ฒดํฌ ์ : ์กฐ์ ๋๋ ์ค๋ธ์ ํธ ์ฌ์ด์ฆ์ ๋ง์ถฐ ์ ์ฉ๋ ์์น๋ ํจ๊ป ๋ณ๋๊ฐ์ด ๋ค์ด๊ฐ๋ค.
- ์ฒดํฌ ํด์ ์ : ์กฐ์ ๋๋ ์ฌ์ด์ฆ์๋ ๋ถ๊ตฌํ๊ณ ์ ์ฉ๋ ์์น๊ฐ ๋ณ๋๋์ง ์๋๋ค.
ใด ํ๊ฒฝ์ค์ ( ctrl + K )
* ์ดํํธ ์ฒ๋ฆฌ๋ ์ค๋ธ์ ํธ๋ ์ธ์ ๋ ์์์์ , ํํ ๋ณํ ๊ฐ๋ฅํ๋ค.
* ๋ฆฌ๋ณผ๋ธ revolve
: ์ ํ๋ ํ๋ฉด๋๋ฅผ ์ผ, ์ค๋ฅธ์ชฝ์ผ๋ก ๋๋ ค ๊ณก๋ฉด ํํ์ ์
์ฒด๋ง๋๋ ๋ฐ ์ฌ์ฉํจ
: ์ ์ ๋์นญ ๋ง์๋จ์ด์ง๋ ์ค๋ธ์ ํธ ์ฐ์ถ ์ ์ฃผ๋๊ฒ ์ฌ์ฉํจ
ใด ์๋จ๋ฉ๋ด - effect - 3d - revolve
* ๋กํ
์ดํธ rotate
: ์ค๋ธ์ ํธ๋ฅผ ์ค์ ํ ๊ธฐ์ธ๊ธฐ์ ๋ง์ถฐ ๊ธฐ์ธ์ฌ์ค ์ ์๋ ๊ธฐ๋ฅ์ด๋ค.
ใด ์๋จ๋ฉ๋ด - ์ดํํธ - 3d - rotate
* width ํด
: ์ ํ๋ ์คํธ๋กํฌ ์ค๋ธ์ ํธ์ ๋๊ป๋ฅผ ๋ถ๋ถ์ ์ผ๋ก ์กฐ์ ํด์ค ์ ์๋ ํด์ด๋ค.
>>์กฐ์ ํ ์ค๋ธ์ ํธ๋ฅผ ์ต์คํฌ๋ ์ดํ๋ฐ์คํ์ฌ ๋ฉด์ผ๋ก ์ ํ ํ ์ถ๊ฐ์ ์ธ ํํ ๋ณํ์ ์ฌ์ฉํ ์๋ ์๋ค.
โป ์ง์ ์ ํํด๋ก ์ ํํ ํฌ์ธ๋ค์ ๋ถ๋ถ์ ์ผ๋ก ์ ๋ ฌ ๋ฐ ๋ถ๋ฐฐํ ์ ์๋ค.
ใด shift + W
* ๋งต ์ํธ map art
: 3d ์ค๋ธ์ ํธ์๊ฒ ์ฌ๋ณผํจ๋์ ๋ฑ๋ก๋ ๋ฌผ์ฒด๋ฅผ ์ค๋ธ์ ํธ์ ๊ธฐ์ธ๊ธฐ ๋๋ ๊ณก๋ฉด์ ๋ง์ถฐ ์คํฐ์ปค๋ฅผ ๋ถ์ฐฉํด์ค ์ ์๋ ๊ธฐ๋ฅ
* ์กฐ๊ฑด
: ์
์ฒด ์ค๋ธ์ ํธ์๊ฒ ๋ถ์ฐฉํ ๋ํ์ ์ฌ๋ณผ ํจ๋์ ๋ฑ๋ก๋์ด ์์ด์ผ๋ง ํ๋ค.
* ์ฌ๋ณผ ํจ๋ simbol
: ์์
์๊ฐ ๋ฐ๋ณต์ ์ผ๋ก ์ฌ์ฉํ ๋ฌผ์ฒด๋ฅผ ๋ฑ๋กํ์ฌ ๊บผ๋ด ์ฌ์ฉ
: ์ผ๋ฌ์คํธ๊ฐ ์ ๊ณตํ๋ ์ค๋ธ์ ํธ๋ค์ ๊บผ๋ด ์ฌ์ฉํ ์ ์๋๋ก ๋ง๋ค์ด์ง ํจ๋
๋ฑ๋ก : ๋ฒกํฐ ๋ํ, ์ด๋ฏธ์ง
ใด ctrl + shift + F11
* 3d ์ดํํธ ์ต์
- blend step
: ๊ณก๋ฉด ํํ ๋จ๊ณ
(์์น ์ฌ๋ผ๊ฐ ์๋ก ๊ณก๋ฉด ํํ ์์ฐ์ค๋ฝ๊ฒ, ๋ฎ์์ง ์๋ก ๊ณก๋ฉดํํ ๋จ์ํ๊ฒ)
โป ๊ณก๋ฉด ํํ ๋ฏธ๋๋ฉํ๊ฒ ์ฐ์ถํ ์ ์์น 1์ ๋์ด ์์
์ฒ๋ฆฌํ๋ฉด ๋จ
* preserve spot colors
: ์ฒดํฌ ์ ์ ์ค๋ ๊ทธ๋ฆผ์๋ฅผ ๋์ฐพ์์ค ์ ์๋ค.
* ์ ํํด ์ต์
: ์ง์ ํ ๋ฐฉํฅ, ๊ฑฐ๋ฆฌ๋งํผ ์์ง์ผ ์ ์๋ค .
๋์คํ ์ค : ๊ฑฐ๋ฆฌ๊ฐ
์ต๊ธ : ๋ฐฉํฅ
'๐ค ๋ํ ์ผ ์ผ๋ฌ์คํธ' ์นดํ ๊ณ ๋ฆฌ์ ๋ค๋ฅธ ๊ธ
03_Detail_App_Icon (0) | 2021.06.29 |
---|---|
02_Mesh Character - ๊ตผ๋ฐ ๋ง๋ค๊ธฐ (1) | 2021.06.23 |
01Typography (0) | 2021.06.15 |
๋๊ธ